조회 수 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W2SsrNVeBLc
2020년 5월 17일 주일설교

본문 : 시편 16:1-11

제목 : 행복과 기쁨을 주시는 하나님

요약 :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당신은 지금 행복하십니까?”라는 질문에 7%만 “그렇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그 만큼 우리는 행복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참된 행복과 기쁨을 회복할 수 있을까요?

첫째, 하나님 안에서 참된 행복을 누려야 합니다. 다윗은 원수들에게 쫓기는 매우 위급한 상황 속에서도 “나는 하나님으로 인해 행복합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2절). 그가 이렇게 고백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인생을 책임져 주실 것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행복은 상황과 환경을 통해서 오는 게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시면 어떤 상황 속에서도 우리는 행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통해 행복함을 느끼고 있습니까? 혹은 무엇 때문에 불행하다고 생각합니까? 

둘째, 하나님 안에서 참된 기쁨을 누려야 합니다. 다윗은 사울왕을 피해 오랜 세월 도망다녔고, 후에는 블레셋으로 망명했습니다. 약속의 땅을 떠났기에 표면적으로는 하나님의 축복과 약속에서 외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땅’을 분깃으로 여기지 않고, 하나님께서 자신의 분깃이요, 기업임을 믿었습니다. 특별히 그는 ‘하나님의 훈계’를 분깃으로 받았고, 그것을 통해 영혼의 참된 기쁨을 누리고 있다고 고백했습니다(7절). 하나님께서는 말씀을 통해 우리를 인도하시며, 우리 마음에 충만한 기쁨과 영원한 즐거움을 허락하십니다. 따라서 우리도 다윗처럼, 훈계와 교훈과 위로를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해야 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