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VJZutuVLQ4s
2020년 4월 26일 주일설교

본문 : 에스겔 37:1-14

제목 : 생기 넘치는 삶

요약 : 코로나19 이후 우리의 삶에 큰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활동에 제약을 받다보니 우울증에 걸리는 사람도 있고, 온라인예배를 드리면서 신앙이 약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바벨론 포로로 끌려갔던 이스라엘(유다) 백성들과 유사합니다. 그들 역시 70년간 강제적으로 격리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 시간 동안 마른 뼈처럼 생기를 잃어버린 사람들의 신앙을 회복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들 역시 이 시기를 지나가는 동안 믿음이 회복되고, 생기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첫째,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골짜기에 가득한 마른 뼈들을 향해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4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 병든 자가 회복되고, 죽은 자가 살아나며, 죄인이 회개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에 생명이 있기 때문입니다(히 4:12). 우리의 영혼에 생기를 주는 것은 분주함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임을 기억하고, 날마다 말씀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둘째,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바벨론 사람들은 포로민들을 흙처럼 짓밟고 먼지처럼 하찮게 여겼지만, 하나님은 그렇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흙(먼지)에 불과한 이들에게 생기(성령)를 불어넣어 주셨고, 그들을 당신과 친밀한 사귐을 누리는 존귀한 자들로 거듭나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존귀한 이유 역시 성령님이 우리 안에 내주하시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충만케 임재하시길 날마다 사모해야 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