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3zy1oRD5zhc
2020년 5월 24일 주일설교

본문 : 시편 18:30-50

제목 : 승리케 하시는 하나님

요약 : 다윗은 원수들과 사울의 손에서 자신을 구원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소개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어떤 분이실까요? 

첫째, 하나님은 승리하는 법을 가르쳐 주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원수들과 직접 싸우실 때도 있지만(ex.출애굽), 다윗이 골리앗을 쓰러뜨릴 때처럼 사람을 통해 원수를 이기실 때도 있습니다. 다윗은 자신이 강한 용사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을 “하나님께서 혹독하게 훈련시키셨기 때문이다”고 말합니다(34절). 전쟁터 같은 삶의 현장에서 승리하려면 우리들 역시 하나님의 손에 훈련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묵상/기도/순종/인내/절제/봉사/헌신/섬김과 같은 경건의 훈련을 해야 합니다(딤전 4:8). 우리는 어떻습니까? 하나님의 손에 훈련 받기를 기뻐하고 있습니까? 

둘째, 하나님은 승리를 주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훈련하시는 이유는 승리를 주시기 위함입니다. 다윗이 모든 훈련을 마치고 전쟁터에 나왔을 때 원수들은 다윗을 피해 도망쳤고, 다윗은 코뿔소가 장애물을 향해 달려가는 것처럼 그들을 끝까지 추격해서 굴복시켰습니다(37절). 우리가 이와 같은 승리를 얻으려면, 삶의 현장에서 말씀에 대한 적용과 실천으로 싸워야 합니다. ‘진리/거룩/존중/연합/사랑과 같은 무기로 ‘거짓/음란/교만/시기/질투/분열/미움/다툼과 같은 육체의 일’과 싸워야 합니다(갈 5:19 이하). 승리를 얻기 위해 말씀을 적용하고 실천하고 있습니까?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 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