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Wu6ZwiL1AV8
2020년 2월 16일 주일설교

본문 : 창세기 28:10-22

제목 : 연약한 인생에 베푸시는 은혜

요약 : 하나님께서 연약하고 흠이 많은 야곱에게 이와 같은 은혜를 허락하셨습니다. 

첫째, 택하심의 은혜입니다. 하나님께서 어머니 리브가를 통해 “큰 자가 작은 자를 섬기리라”고 약속하셨지만, 동생으로 태어난 야곱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택하신 것에 감사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장자권을 얻지 못한 것을 못내 억울해 했고, 자신이 얻지 못한 것을 소유하기 위해 ‘팥 죽 한 그릇’을 팔아 장자권을 샀습니다. 택하심의 은혜를 깨닫지 못하다보니 은혜의 방식이 아닌 세상의 방식을 따라 살아갔습니다. 

둘째, 빈 들의 은혜입니다.  장자권과 아버지의 축복을 받으면 모든 일이 형통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이 일로 인해 야곱은 죽을 위기에 놓였습니다. 야곱은 에서를 피해 지팡이 하나를 들고 급히 하란으로 떠났고, 한 장소에 이르러 돌베개를 베고 잠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패배감과 두려움에 사로잡힌 야곱을 찾아오셨고, 그에게 놀라운 약속을 주셨습니다. 빈 들은 하나님 임재로 채워졌고, 실패의 자리는 은혜의 자리로 변했습니다. 

셋째, 맞춤형 은혜입니다. 잠에서 깬 야곱은 “만약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들을 이루어주시면,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인정하고, 내가 그 은혜에 반응하며 살아가겠습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놀라운 은혜를 경험했지만, 아브라함과 달리 야곱은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데도 여전히 조건과 단서를 붙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런 야곱을 책망하시기 보다는 그의 연약한 그의 성품과 기질을 있는 그대로 용납해주셨습니다.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 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