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fDLkxuFhBlU
2019년 10월 6일 주일설교

본문 : 여호수아 14:6-15

제목 :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사람

요약 :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사람은 

첫째, 충성하는 사람입니다. 가데스바네아에서 12명의 정탐꾼이 가나안 땅을 정탐한 후에 돌아왔습니다. 이때 10명의 정탐꾼들은 부정적인 평가를 했으나, 여호수아와 갈렙은 긍정적인 평가를 했습니다. 갈렙은 당시 자신의 고백이 하나님을 향한 충성심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했고(8절), 하나님께서는 이와 같은 충성심을 보시고 그에게 축복을 약속해 주셨습니다(9절). 나는 어떤 모습으로 하나님께 충성하고 있습니까? 

둘째, 인내하는 사람입니다. 40년 후, 갈렙은 요단강을 건너 약속의 땅을 다시 밟았습니다. 하지만 땅을 분배받기까지 5년을 더 기다려야 했고, 어느새 85세의 노인이 되었습니다.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갈렙은 가나안 땅을 정탐했을 때처럼 강건했고, 믿음은 더 견고해졌습니다. 그 이유는 그가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리는 동안 약속을 묵상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루실 때를 기다리는 동안 약속을 붙잡고 있습니까? 

셋째, 헌신하는 사람입니다. 갈렙은 리더이며, 연장자였습니다. 그는 모든 특권을 누릴 만한 위치에 있었지만 편한 곳을 요구하지 않고, 정복하기 가장 힘든 ‘헤브론’을 달라고 했습니다. 믿음의 사람은 남들이 하기 싫은 일, 모두가 피하고 싶은 자리로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가 정복해야 할 헤브론은 어디(무엇)입니까? ‘평지’와 ‘산지’ 중에 우리는 어디로 가기를 원합니까?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