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9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fLDEvNuSV2Y
2019년 7월 28일 주일예배

본문 : 에스겔 9:1-11

제목 : 사방이 막혀있을 때

요약 : 예루살렘은 바벨론 군대에 2년간 포위되었다가 함락되었습니다(주전 587년). 하나님께서는 이 일이 일어나기 5-6년 전에 에스겔을 통해 예루살렘에 벌어질 일들을 환상으로 보여주셨습니다. 이는 그들에게 돌이킬 기회가 남아있었다는 뜻인데,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할 때 우리가 해야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첫째, 불신앙을 회개해야 힙니다. 하나님께서는 고난을 통해 죄로 얼룩진 유다 사람들의 마음을 돌이키려 하셨지만, 오히려 그들은 하나님을 버리고 우상들을 의지했습니다. 이들에게는 종교적인 믿음은 있었지만, 그 믿음이 하나님을 향하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겪는 어려움이 죄로 인한 결과라면 반드시 회개해야 합니다. 

둘째, 믿음의 원칙을 세워야 합니다. 유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돌보시지 않는다”고 말하며 믿음의 길에서 떠났지만, 동시대를 살았던 다니엘과 그의 친구들은 더욱 순종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겠다는 뜻을 세웠고,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구원해주셨습니다. 내가 세운 믿음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셋째, 긍휼의 마음을 품어야 합니다. 에스겔은 유다 사람들이 심판받는 것을 마땅한 일로 여기지 않고, 하나님 앞에 엎드려 울부짖으며 기도했습니다. 그는 예루살렘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의 아픈 마음을 이해했습니다. 죄로 인해 고난을 겪는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까?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