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440QJVbrU2Q
2019년 6월 16일 주일설교

본문 : 히브리서 4:14-16

제목 : 연약함을 도우시는 주님

요약 : 연약함의 문제를 극복하려면 

첫째, 나의 연약함을 알아야 합니다. 치료의 시작은 자신에게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는데서 시작됩니다. 죄의 문제도 마찬가지입니다. 죄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무엇 보다 자신이 죄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깨닫고, 죄인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도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는 이유는 자신의 죄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고, 죄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어떤 연약함 때문에 예수님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까? 

둘째, 주의 긍휼하심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십니다. 주님은 우리가 어려움을 겪을 때 느끼는 감정을 이해하실 뿐만 아니라 그것을 이겨낼 수 있도록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십니다. 우리를 도와주시는 예수님은 질그릇에 담겨 있는 보배와 같아서 연약한 우리를 그리스도의 충만한 능력으로 채워주십니다. 어려울 때, 나는 나의 연약함을 바라봅니까, 아니면 약할 때 강함되시는 주님을 바라봅니까? 

셋째, 주의 도우심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신다는 진리가 우리에게 유익이 되려면, 하나님의 말씀에 우리의 믿음을 결부시켜야 합니다. 힘들고 어려울수록, 연약하고 부족할수록 주님을 더 단단히 붙잡아야 합니다. 주님이 우리를 도우신다는 것을 알면서도, 주님께 나아가는데 주저하게 하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