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TOn3ybu_lNo

2019년 5월 12일 주일설교

본문 : 아가 3:1-11

제목 : 사랑이 깊어지려면

요약 : 사랑이 깊어지려면

첫째, 사랑을 확신해야 합니다. 술람미 여인은 “솔로몬의 마음이 변한 것은 아닐까?”라는 근심을 하다가 솔로몬이 자신의 침상을 떠난 꿈을 꿨습니다. 이것은 사랑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데서 나타나는 불안감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늘 불안해하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의심하게 됩니다. 사랑이 깊어지려면 이런 마음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변함없는 성품과 우리를 향한 지극한 사랑을 신뢰해야 합니다.

둘째, 사랑을 열망해야 합니다. 술람미 여인은 솔로몬을 찾기 위해 길을 나섰습니다. 이처럼 사랑은 사랑하는 이에 대한 열망과 목마름으로 나타납니다. 사랑에 대한 그녀의 목마름이 솔로몬과의 만남으로 해갈되는 것처럼, 우리의 마음에 있는 영적인 목마름은 역시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해갈됩니다. 우리도 술람미 여인처럼 주님을 간절히 찾아야 합니다.

셋째, 만남을 준비해야 합니다. 잠에서 깨어난 후, 술람미 여인은 솔로몬과 결혼하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갔습니다. 가는 길에 ‘거친 들’과 ‘밤의 위험’이 있었지만, 술람미 여인은 솔로몬의 돌봄을 받았습니다. 주님을 다시 만나기 전까지 우리의 인생에도 ‘거친 들’과 ‘밤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말 것은 그리스도의 신부인 우리들을 주님께서 지켜주시고, 보호해주십니다.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