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jMgEd7R_5J8

2019년 5월 5일 주일설교

본문 : 아가 2:8-17

제목 : 친밀한 관계를 맺는 방법

요약 : 친밀한 관계를 맺으려면

첫째, 먼저 다가가야 합니다. 솔로몬은 사랑하는 여인을 찾아갔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다가가기 위해 왕으로서의 지위, 명예, 자존심의 산을 넘어갔습니다. 만약 이 문제의 산과 언덕를 넘어가지 못했다면, 사랑은 깊어질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도 우리와 친밀해지기 위해 먼저 다가오셨습니다. 곁에 있는 이들과 가까워지는데 방해가 되는 산과 언덕은 무엇입니까?

둘째, 함께 연합해야 합니다. 솔로몬은 술람미 여인에게 “일어나서 함께 가자”고 말했습니다. 그는 술람미 여인을 강제로 끌고 가지 않고, 그녀가 자발적으로 자신과 동행하기를 바랐습니다. 여인은 솔로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답했는데, 이처럼 사랑은 무례히 행하지 않고, 또한 긍정적으로 반응합니다. 지금도 주님께서도 우리를 향해 “나와 함께 가자”고 말씀하십니다. 주님의 인격적인 부르심에 어떻게 반응하고 있습니까?

셋째, 서로 존중해야 합니다. 사랑은 포도원에 피어있는 꽃과 같아서 작은 바람에 흔들리고, 작은 상처에도 시들어 버립니다. 따라서 친밀한 관계를 맺기 위해 서로가 서로를 꽃을 다루듯 조심해야 하는데, 이것은 서로에 대한 존중과 겸손으로 표현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존중하는 자를 존중하십니다. 하나님과 사람을 대하는 내 마음의 태도는 어떻습니까?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Next ›
/ 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