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rPOL0vM4hDQ
2019년 3월 3일 주일설교

본문 : 마태복음 16:13-18 

제목 : 주를 향한 나의 고백

요약 : 주님이 우리에게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라고 물으실 때, 우리는 어떻게 고백해야 할까요? 

첫째, 믿음으로 고백해야 합니다.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로마의 황제 가이사의 땅이라 여겼던 가이사랴 빌립보에서 예수님이 주님이시고, 이곳은 가이사가 아닌 예수님이 다스리는 곳임을 선언했습니다. 우리들 역시 교회에서 뿐만 아니라, 세상에서 예수님의 주인되심을 고백해야 합니다. 

둘째, 마음으로 고백해야 합니다. 베드로가 입술로는 놀라운 고백을 했지만, 마음으로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수난을 당하시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고난 없는 영광을 바라는 그를 향해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책망하셨습니다. 구원의 역사를 이루기 위해선 수치와 조롱과 십자가에서의 죽는 사건이 있어야 함을 마음으로 인정해야 합니다. 

셋째, 삶으로 고백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자기를 부인하고(과거형), 자기 십자가를 지고(과거형), 나를 지속적으로 따르라(현재형)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주님을 따라오는 이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생명을 약속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입술로만 “주여, 주여”하는 종교인이 아닌, 매일의 삶 속에서 주님을 따르는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나는 제자입니까?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Next ›
/ 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CLOSE